반응형

두나무 관련주 에이티넘인베스트 주가 전망, 분석

728x90

오늘은 두나무 관련주인 에이티넘인베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두나무 관련주 -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기업개요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는 1988년 10월 10일에 설립되었고 벤처투자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한 창업자에 대한 투자와 자본시장,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따른 경영참영형 사모집합투자기구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4개 투자조합을 운용하고 있으며 2020년 약 30개 기업에 투자를 완료했습니다. 

 

두나무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를 운영 중인 기업이며, 업비트 외에도 2014년 증권플러스 런칭을 계기로 카카오 투자유치와 다음금융 서비스 일임계약을 얻었습니다. 증권플러스는 카카오스탁으로 공식 명칭을 변경했습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는 두나무 지분을 약 7%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두나무 관련주 -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주가와 실적

 

에이티넘인베스트 일봉 차트

에이티넘인베스트는 두나무 관련주로 분류된 후로는 두나무 관련 소식과 함께 주가 변동이 급격해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두나무 미 상장 소식에 두나무 관련주들의 주가가 들썩였고 그후 주가가 조금씩 하락하다가 오는 5월 4일, 주가가 거래량과 함께 급등했습니다. 아무래도 두나무 미 상장에 대한 기대감이 부각된 것과 두나무가 운영하는 증권플러스 비상장의 이용자 수가 50만 명을 넘어선 것도 한몫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 주봉 차트

주봉 주가를 보면 에이티넘인베스트가 두나무 관련주로 분류된 후로 주가의 폭발적인 상승이 있었다는 것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의 코인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 업비트를 운영 중인 두나무의 가치가 상승했기 때문일 겁니다. 지난 4월 뉴스에 따르면 업비트의 기업가치가 100조원까지 가능하다는 전망이 나왔다고 합니다. 두나무 미 상장에 관한 소식이 계속적으로 나오고 있기 때문에 주가는 기대해볼만합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의 현재가는 작년 최저점인 984원에 비하면 약 5배 이상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5월 4일 주가가 급등했지만 외국인들의 매도세가 강했습니다. 하지만 기업의 매수세는 비교적 강한 편입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 재무제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계속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실적이 나쁘진 않습니다. 하지만 부채총계도 늘어나고 있다는 것은 주의깊계 볼 사항입니다. 하지만 2019년에 비해 2020년의 영업이익이 약 2배 정도 상승했기 때문에 상황은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 재무제표

영업활동현금흐름은 2019년에 비해 2020년 약 3배 이상 상승했지만 투자활동현금흐름과 재무활동현금흐름 상황은 좋지 못하기에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PER도 10배가 넘지 않아 저평가된 종목으로 판단됩니다.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 모두 2019년 전년에 비해 살짝 하락했지만 2020년엔 다시 회복되었습니다.

 

 

두나무 관련주 - 에이티넘인베스트 정리

지금까지 살펴본 에이티넘인베스트에 대해 정리해보자.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 관련주

▶두나무 미 상장에 따른 기대감

▶매출액과 영업이익 상승, 하지만 부채도 상승

▶주당배당금 100원

 


※이 포스팅은 개인의 의견일 뿐, 투자 권유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 네이버 금융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